일상/국내여행

제주날씨와 제주도항공권, 제주도렌트카 알아보기

전자장인 2023.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가족들과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저희 가족들은 비행기를 자주 타보지 않았어요 할머니와 함께 비행기를 타는 것도 처음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뜻깊은 첫 비행기 여행이 될 거 같아서 모두들 들뜬 마음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여행일정을 공유하며 모두 같이 4월말 제주도여행 떠나보아요!!

 

1. 제주도 가족여행 일정 결정하기!

저희는 3박 4일 제주도 가족여행 계획으로 다녀왔습니다.

가족들 모두 4월 달에 시간이 얼추 맞기 때문에 4월 중으로 제주도 여행을 다녀올 계획을 생각했어요!

 

우선 지난 과거에서의 날씨들을 살펴보면서 제주도의 맑은 날을 추론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기상청 날씨누리에서 과거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과거관측 - 일별자료 - 기상청 날씨누리

개편된 날씨누리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지도를 통한 실시간 기상정보와 레이더영상, 전국 특보 현황을 조회할 수 있으며, 내 지역의 현재 기상상황과 대기질 상태, 일출/일몰 시각을 확인할 수

www.weather.go.kr

2022년 4월 제주도 날씨중에 넷째 주가 비가 가장 적게 내렸어요! 

그래서 1년 전인 2021년도 살펴본 결과 

2021년 4월에도 4째주가 비가 가장 적게 내렸던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2023년 넷째 주에 제주도를 예약하려고 확인해 봤는데

2023년은 4월이 4주뿐이라서 마지막 주인 26일 ~ 29일로 다녀왔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날씨가 매우 좋은 날이 있어서 재미있게 여행 다녀왔습니다.

 

여행가시기 전에 여행지의 과거 날씨를 살펴보고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3년 제주도 4월 날씨

 

2. 비행기 예약

저는 비행기 예약을 위해서 많은 사이트들을 방문하면서 가격을 비교해 보았어요!

제가 주로 방문한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카이스캐너

2.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3.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등 저가항공사

 

그중에서 김포에서 출발하는 시간대와 제주에서 돌아오는 시간대에 가격이 가장 저렴한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제주도 비행기 티켓을 구입했습니다!

(5명에서 대략 80만 원쯤... = 인원당 왕복 16만 원이네요 이것도 싸진 않네요....)

 

오전 7시에 김포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를 예매하고, 오전 8시 10분경 도착하여

첫날부터 빡시게!! 여행을 시작하고자 이른 시간으로 예매하였고

 

돌아올 때는 4시경 출발하여 5시경 김포로 돌아오는 시간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김포공항에 갈 때와 집에 돌아올 때는 모두 카카오 택시를 이용했어요!

카카오 벤을 이용하니 좌석도 넓고 짐도 많이 실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김포-제주도

 

3. 렌터카 예약

저는 운전을 잘하지 못하기 때문에 차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해요....

그래서 렌터카는 친형이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인원은 5명이며 가족여행으로 어르신이 많이 계셨기 때문에 차를 신경 많이 썼습니다!

넓은 좌석을 우선적으로 선정해서 차를 선택했어요

결과적으로 저희는  펠리세이드를 예약했습니다!

제주도에서 렌터카로 장난치는 업체들이 많다고 하여

저희는 장난치지 않을 것 같은 SK 렌트카로 정해서 예약을 진행했어요! 

 

펠리세이드의 후기는 5명이 타기에는 1명이 불편하다입니다...

어린 친구들이랑 여행 가면 상관없겠으나 성인 5명은 맨 뒷자리가 매우 좁아요....

SK렌트카 예약내역

 

 

이렇게 4월 5월 제주도 가족여행을 떠나기 전에 준비한 사항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들도 제주도 여행가기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게시글에서 제주도 맛집을 살펴보며 함께 떠나봐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